CV

실시간 렌더링 최적화, 게임 AI 시스템 개발과 관련된 일을 3년 이상 수행하였으며,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자동 빌드/배포 환경 설정에 관한 경험도 보유 중입니다. 현재는 미디어 산업의 비용 최적화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대학원 진학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Sumary

Yunseok Kang

실시간 렌더링 최적화, 게임 AI 시스템 개발과 관련된 3년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경력 보유. 현재는 3D Vision, Inverse Rendering, Real-Time Rendering with ML에 관심을 가지고 인공지능 대학원 진학 준비 중임.

  • Seoul, South Korea
  • trikang22@gmail.com

Education

Bachelor of Computer Science & Math

2016 - 2024

Kookmin University, Seoul

Publications

[BEST]대규모 드론 맵핑을 위한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의 효율성 향상

Yunseok Kang, Jaeseok Lee and Jaekoo Lee, Korea Computer Congress(KCC), 2024

차선 인식에서 효과적인 자기 지도 학습 전략

Hyunjong Lee, Yunseok Kang, and Jaekoo Lee, Korea Institute Of Communication Sciences(KICS), February 2024

Honors and Awards

VAIV X 한국정보과학회 생성 AI 경진대회, 우수상, 2024

한국정보과학회, 바이브컴퍼니

SW 다학제간캡스톤디자인, 3등, 2023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GIGDC(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동상, 2020

한국콘텐츠진흥원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산림공공데이터 공모전, 본선 진출, 2018

산림청

The 5th Cloud Programming World Cup(Japan) 1st, 2017

Forum 8

The 3rd Place on PACE Global Annual Forum - PUMA Session(Toluca, Mexico), 2017

General Motors

Advance to the finals PACE Global Annual Forum - CIC Session (Toluca, Mexico), 2017

General Motors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 모형자동차 부문, 본선 진출, 2017

산업통상자원부

국민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장려, 2017

국민대학교

이공계 국가우수 장학생 선정(4년 등록금 전액), 2016

미래창조과학부

청소년 콘텐츠 창작 공모전, 장려, 2015

한국콘텐츠진흥원

Professional Experience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Machine Intelligence Lab

2022.12 ~ 현재

Undergraduate research, Seoul

  • 3D Vision, Inverse Rendering, Real-Time rendering 기술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임

대한민국 공군

2020.11 - 2022.08 | 1년 9개월

SW 개발병, 진주

  • 대한민국 공군에서 사용하는 교육용 S/W 개발(자세한 사항은 언급할 수 없음)

Voxellers

2018.02 - 2020.06 | 2년 5개월

Lead Programmer, Busan

  • 대학생들이 모여 시작한 팀에서 전체적인 운영과 프로그래밍 리드 담당
    1. 해당 팀은 '2018 부산 청년 지원 사업', '2019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 발전소 지원 사업' 등에 선정되어 수천 만원 상당의 지원금 수령
    2.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 동문 기업으로서 지원을 받음
  • Project: Below
    1. 거대 오픈 월드 지도 생성 알고리즘 개발
    2. 몬스터 AI 개발
  • Project: Dogfight
    1. 비행기를 사용한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영역에 대한 시스템 디자인
    2. 웹 서버를 통한 사용자 데이터 처리 기능 구현
    3. 비행기 유닛에 대한 항공역학 원리 적용, 항력, 추력, 양력, 중력에 영향을 받는 물리 기능 구현
    4. 약 200,000 줄의 소스코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공학적 기법 적용
    5. Jenkins를 이용한 자동 빌드 및 배포 환경 구현 및 Slack을 활용한 빌드 관련 알림 관리 기능 구현
    6. Unity 게임 엔진에서 컷신 및 대화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 개발
    7. 항공기를 이용한 전투를 구현하기 위해 AI 제어 비행 유닛 개발
  • Project: Skyline
    1. 턴제 공중 전투 시스템 디자인
    2. 1대1 멀티플레이어 기능 개발
    3. 플레이어의 턴을 관리하는 시스템 개발
    4. 육각형 그리드 맵에서의 유닛 이동과 전투 시스템 개발

Hero Nation

2017.12 - 2018.02 | 3개월

Software Engineer, Seoul

  •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자에게 알맞은 옷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수행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지능&인터랙션 연구실

2017.01 - 2017.12 | 12개월

Undergraduate research, Seoul

  • 학부연구생으로서 자율주행 관련 프로젝트 참여
  • 프로젝트 :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ZeroOne Craft

2016.09 - 2017.02 | 6개월

VR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서울

  • 화재 확산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개발
  • HTC Vive 컨트롤러 동작 인식 및 화재 호스와의 연동 기능 개발
  • 물에 비친 화재 빛 반사 쉐이더 개발
  • 프로젝트 : VR 소방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