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안녕하세요! 윤석입니다. 제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게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인공지능 연구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은 사색, 음악, 그리고 책입니다. 여유 시간에는 주로 음악을 들으며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 것 같아요. 제 이름을 걸고 게임 타이틀 하나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 & AI Researcher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가치를 잃지 않는 것은 본질에 가까운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엔지니어로서의 본질은 문제 해결을 잘하는 것이고, 이를 잘해내기 위해서는 학문의 근본부터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근본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Tech Blog: 티스토리
  • Email: trikang22@gmail.com
  • Freelance: Available

북적거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부대끼는 것보다는 가까운 소수의 사람들끼리 만나서 이야기하고 생각을 나누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단체 모임이나 술자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도 가끔은 가야겠죠?

Vision

저는 다음과 같은 비전을 품고 있습니다.

저는 게임 개발, 특히 컴퓨터 그래픽스 - 실시간 렌더링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임 개발 팀을 운영하던 도중 게임 산업의 제작 원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이 게임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비용, 시간 등의 장벽이 높아 시도하지 못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게임 제작 비용을 낮추는 데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낮아진 개발 문턱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게임의 형태로 풀어낼 수 있다면, 우리는 더욱 다양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주고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러한 꿈을 안고 인공지능을 이용해 미디어 산업의 제작 비용을 감소시키는 연구를 진행하고자 AI 연구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일기장에 글을 쓰듯 내 생각과 경험을 게임으로 풀어내고,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그날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키워드

저를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봤어요.

락 스피릿

음악

락 음악을 굉장히 좋아해요. 묵직한 기타, 베이스, 드럼 사운드가 좋아요. 때로는 악기의 선율이 보컬 이상의 서사를 풀어낼 수 있음을 깨닫게 해줬어요.
특히, 가사까지 완성도 높은 음악을 더욱 좋아한답니다.

N

MBTI

대문자 N이예요. 관찰하고, 생각하는 것을 즐겨하는 편이예요. 무엇이든지 근본적인 원리를 파고들고, 이를 기록하는 것도 좋아해요. 휴대전화 메모가 7600개가 넘었어요.

탈 것

자동차, 비행기, 기차...

어렸을 때부터 움직이는 기계에 관심이 많았어요. 자동차 레이싱 관람도 좋아하고, 비행기 타는 것도 좋아해요. 로켓도 타보고 싶어요. 물론, 안전하게요.

몽상가

현실은 지독하지만, 그 지독한 현실 속에서도 언제나 쫓는 꿈이 있어요. 누군가는 어리석다고 볼지도 모르죠. 그러나 그 꿈이 오늘을 살아가는 원동력을 제공해줘요.

미식가

Entrepreneur

요리와 커피를 좋아해요. 문득 갑갑해질 때면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즐기며 생각을 정리하곤 해요.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즐겨요. 특히 모모스커피의 오랜 고객이랍니다.

좋아하는 것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은 아래와 같아요. 막상 떠올려 보려고 하니 잘 안떠오르네요...

공연 관람

특히 락밴드 공연을 진짜 좋아해요. 단순한 일을 할 때에는 락밴드 라이브 공연을 백그라운드 음악으로 재생하고는 해요. 특히 브로큰 발렌타인의 오랜 팬이랍니다.

요리

취미 요리를 즐기는 편이예요. 요즘에는 바빠서 자주 못하지만, 요리를 하는건 언제나 즐겁답니다. 설거지 빼고요.

커피

스페셜티 커피를 즐겨마셔요. 다양한 추출 장비로 특색 있는 원두를 이용해 직접 내려 마신답니다.

음악 감상

음악 공연을 관람하는 것 뿐만아니라 음악을 듣는 행위 자체를 굉장히 좋아해요. 음악의 선율과 멜로디가 전해주는 서사가 매력적인 것 같아요.

책 읽기

약간 여유로운 날, 광화문 교보문고 본점에 들려 책을 구입하고 읽는 것을 즐겨요

게임

사실 게임을 막 즐기지는 않아요. 그러나 가끔씩 새로운 경험을 하고싶을 때 종종 하고는 한답니다. Forza Horizon 시리즈에서 레이싱을 하거나, Flight Simulator에서 기장이 되어보는 경험이 특히 짜릿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