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2016년 이후로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두 정리한 것은 아니며, 제가 진행해온 일들이 무엇이었는지 흐름을 파악하는 것을 돕는 형태로 구성하였습니다.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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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wmind: 커피 추출 대시 보드 및 TDS 예측 모델

진행 중

파편화된 커피 추출 장비들의 정보를 쉽게 수집하고, 이를 이용하여 커피 추출 결과물을 인공지능으로 예측하는 프로젝트 수행 중

본인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맡음
  • Swift로 추출 장비 정보 수집 대시보드 iOS 앱 개발
  • AWS를 활용한 데이터 수집 플랫폼 구축
  • 커피 추출 결과물 예측 모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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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론을 이용한 태양광 패널 오염 탐지 프로젝트

    Machine & Intelligence Lab, 2023.06 ~ 2023.10

    DJI Mavic3T 모델을 이용하여 태양광 발전소를 비행,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오염/고장 패널을 탐지를 수행하는 프로젝트 진행

    본인은 팀장으로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맡음
  • 프로젝트 관리 및 업무 분배
  • 태양광 패널 탐지&검사 파이프라인 개발 및 AWS에 배포 환경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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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ITTO: Drone is Tracking Twenty-four Ours

    국민대학교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2023.01 ~ 2023.06

    인구 밀집도를 드론을 이용해 관측하고, 이를 관제 서비스를 거쳐 지도에 표시하는 프로젝트 수행

    본인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맡음
  • 드론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
  • 드론 촬영 비디오에 대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구축
  • 2020 -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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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공군 교육훈련 컨텐츠 개발

    기간: 2020.11 ~ 2022.08

    대한민국 공군에서 교육훈련 컨텐츠 개발 진행. 자세한 사항은 언급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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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lmuti Online

    2020.06 ~ 2020.11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과의 대면이 어려워졌던 시기, 비대면으로 유명 보드 게임 '달무티'를 즐기고자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개발함

    본인은 프로그래밍 리드로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맡음
  • 개발 일정 관리 및 개발 환경 구축
  • 게임 클라이언트 로직 작성
  • 게임 서버 로직 작성
  • 채팅 기능 구현
  • 2018 -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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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 Skyboss

    Voxellers, 2019

    항공역학 원리가 적용된 사이드뷰 형태의 비행 슈팅 게임 개발

    본인은 프로그래밍 리드로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맡음
  • 플레이어의 비행기를 이용한 게임 플레이 영역에서 시스템 디자인
  • 웹 서버를 이용한 유저 데이터 수정 기능 개발
  • 항력, 추력, 양력, 중력 등에 영향을 받는 항공역학의 개념을 비행기 유닛에 적용하는 알고리즘 개발. 실속 시 조종간이 굳는 등의 디테일한 피처 개발
  • 약 20만 라인의 코드에 소프트웨어 디자인 개념 적용함
  • 자동 빌드, 테스트, 배포 환경 구축
  • 항공역학 원리를 적용받는 비행기 AI 개발
  • 컷씬, 대화 기능 효율화를 위한 툴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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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 Skyline

    Voxellers, 2019

    Project Skyboss의 IP를 이용한 턴제 공중 전투 전략 게임. 각각의 플레이어는 육각형 맵에서 주어진 몇 대의 항공기를 이용해 적의 유닛을 제거하면 승리하는 게임

    본인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함
  • 공중 전투 시스템
  • 1 vs 1 멀티 플레이어 피처 개발
  • 육각형 맵에서 유닛을 움직이고 전투하는 로직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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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산알리미

    개인, 2018.06 ~ 2018.10

    산림공공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사용하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

    사용자가 등산하고자 하는 산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봇에게 알려주면, 해당일의 날씨와 이상 상황등을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기능을 담고 있음. 1인 개발의 형태로 진행함

    2016 -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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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존자동차듀얼배틀V

    대학생 팀, 2017.09 ~ 2017.12

    고등학생 시절 친구들과 제작했던 미니게임을 바탕으로 다시 제작한 게임. 1대1의 대결 구조를 가진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며, 자동으로 전진하는 차량을 적절히 선회시켜 상대방의 차량의 측/후면을 추돌시켜 승리하는 게임

    본인은 UI와 드리프트 물리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의 게임 로직을 모두 구현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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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자율주행 자동차 동아리 FOSCAR, 2017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 자율주행차 부문에 참여하여 정해진 트랙을 주행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함. 해당 트랙에는 주차, 신호등, 추월차로 등의 장애물이 존재하였음

    해당 프로젝트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함
  • 실제 환경과 비슷한 트랙 제작
  • 차량이 주차 영역에 도달하면 수직/수평 주차를 수행하는 알고리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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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 소방 시뮬레이션

    ZeroOne Craft, 2016.09 ~ 2017.02

    소방 인력에게 훈련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VR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HTC Vive를 이용하여 유니티 게임 엔진을 베이스로 제작함

    해당 프로젝트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함
  • 화재 확산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개발
  • HTC Vive 컨트롤러 동작 인식 및 화재 호스와의 연동 기능 개발
  • 물에 비친 화재 빛 반사 쉐이더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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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봅슬레이 게임 프로젝트

    대학생 팀(Voxellers의 전신), 2016.06 ~ 2016.08

    물리 법칙이 적용되는 2차원 공간에서 봅슬레이를 비행시키는 미니 게임. 유명 플래시 게임 '쇼핑카트히어로'에서 영감을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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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 Below

    대학생 팀(Voxellers의 전신), 2015.09 ~ 2016.02

    본격적인 창업 활동 이전에 개발한 게임 프로젝트. 얼어붙은 세계에서 생존하는 형태의 3D TPS 게임

    해당 프로젝트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함
  • 오픈 월드 맵 생성 알고리즘 개발
  • 몬스터 AI 개발